한국ywca연합회 로고
홈으로contactus로그인회원가입시작페이지설정사이트맵ENGLISH
한국YWCA연합회 서브비주얼
섬김,나눔,살림의 삶은 우리를 하나로 묶는 희망입니다.
한국YWCA연합회
YWCA
한국YWCA연합회
인사말
HOME > YWCA > 소개 > 인사말
한국YWCA연합회 회장 차경애

한국YWCA연합회 회장 차경애

“세상을 살리는 여성으로 사랑하며 섬기겠습니다”

2016년도 정기총회를 통해 부족한 저를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2016년 신임회장단을 통해 새로운 사명을 주셨으니 맡겨진 역할에 순종하며 나아가겠습니다.

2016년은 한국YWCA 창립 94주년이 되는 해이자, 4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는 제37회 전국 회원대회가 열리는 해입니다. 올해 무엇보다도 전국 52개 회원YWCA와 10만 YWCA 회원들과 함께 ‘세상을 살리는 여성’으로 ‘생명의 바람’을 일으키는 운동으로 YWCA 100년의 역사 속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의 무지개를 믿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YWCA와 연합회가 소통으로 공동의 성장과 발전에 관심을 두는 일에 헌신하겠습니다. 2016~2017년 한국YWCA의 주제는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이고 ‘탈핵으로 생명평화, 성평등으로 정의를’을 부제로 정했습니다. 앞서 2년동안 펼쳐온 탈핵운동이 탈핵 에너지 정책을 입안하는 작업들과 지역의 에너지 자립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올해 ‘총선’이라는 중요한 의미가 담긴 해인만큼 YWCA 10만 회원들은 ‘성평등’한 한국 사회를 향해 우리 여성들의 목소리가 지도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고, 정책으로 만들어지고, 또 실행되도록 지역에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YWCA의 오랜 전통 중에서 대내외적으로 자랑할 만한 것은 바로 회원의 힘입니다. 전국 52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YWCA 10만 회원들은 어린이 회원, 청소년인 Y-틴과 키다리 회원들, 대학청년Y, 중장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양한 지역을 기반으로 전 연령대의 회원들이 이토록 오랜 시간동안 한 마음을 품고 같은 목적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은 우리 YWCA가 가진 힘이 바로 ‘사람’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저는 전국 52개 지역에서 헌신적으로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자원활동가들과 실무활동가들, 또한 이 일에 동참해주시는 수많은 시민들이 한국YWCA 운동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YWCA의 힘이고 자랑입니다. 앞으로 저의 귀를 열고, 전국의 10만 회원들을 위해, 또한 이 한국사회를 위해 어떻게 봉사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섬기겠습니다.

오직 주님께만 모든 영광과 존귀가 있기를 원하며 생명을 다하여 주님만을 섬기기로 다짐하면서 YWCA를 변화시키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YWCA지도자들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잠언 16:3절의 말씀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겨봅니다.
“너희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감사합니다.
한국YWCA연합회 사무총장 유성희

한국YWCA연합회 사무총장 유성희

생명의 바람으로 세상을 살리고자 모인 전국의 여성 청년 기독인들의 모임인 한국YWCA는 전국 50여개 지역의 회원YWCA와 250개의 전문 센터를 통해 지역현장에서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켜갈 수 있도록 일하는 기관입니다.

지난 90년의 역사동안 각 시대를 앞서가며 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춰 오신 선배들의 기도와 헌신은 한국사회의 큰 변화를 갖게 했습니다. 농촌계몽과 가족법개정운동, 여성의 인권을 지키기 위한 운동은 생명을 지키는 지역의 공동체운동으로 이어졌고, 사회의 가장 취약한 곳을 찾아 정의와 평화가 이루어지는 길을 함께 만들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이제 한국YWCA는 100주년을 향한 행진을 시작했습니다. 생명의 바람이 온 세상을 맑고 밝게 바꾸는 꿈, 북한의 자매들과 함께 웃음을 나누는 꿈, 남녀의 구분이 필요 없는 진정한 양성평등이 이루어지는 꿈을 꾸며 한걸음씩 나아가고자 합니다. 함께 동참해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YWCA연합회 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2층 한국YWCA연합회 (명동1가, YWCA연합회) (사)한국YWCA연합회 (우: 04538)
  • TEL:02-774-9702-7 / FAX:02-774-9724 / E-MAIL:ywcamail@naver.com
  • COPYRIGHT(C) YWCA ALL RIGHTS RESERVED. FOR QUESTION AND COMMENT SEND E-MAIL TO WEBMASTER
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